Untitled Document
대전충남인권연대로고
대전충남인권연대소개 인권피해신고접수 인권교육안내 미디어 자료실 후원자원봉사안내 참여마당
 

대전충남인권연대의 보도 논평 및 언론이 본 단체 기사입니다.

 
 
 
 
작성일 : 17-07-03 15:46
[언론이본연대] 대전시, 찾아가는 시민 인권교육 실시(대전일보, 2017년 6월 29일)
 글쓴이 : 인권연대
조회 : 99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1270182 [19]
대전시, 찾아가는 시민 인권교육 실시대전시는 28일과 29일 이틀간 중구와 동구를 순회하며 시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찾아가는 시민 인권교육'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자유롭고 평등하며 행복하게 살아갈 시민의 권리를 실현하고 누구든지 향유할 수 있는 권리로써의 인권을 시민들에게 인식시키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산내 학살 문제를 전국 최초로 사회 공론화한 오마이뉴스 심규상 기자가 28일 동구에서 '기자가 바라본 지역인권의 이해'를 주제로, 29일 중구에서는 대전충청지역 인권강화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대전충남인권연대 이상재 사무국장이 '인권의 이해와 인권감수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시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시청과 나머지 3개 자치구에서도 실시할 예정이며, 인권에 대한 기본적인 권리 이해, 생활 속 인권침해 사례 등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인권에 보다 쉽게 다가가도록 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9월에는 서구유성구, 대덕구를 방문 시민대상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12월에는 시에서 인권주간의날 행사 때 인권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